골든에그 99% "모두가 봐야 할 영화"

2019-08-09

8일 개봉한 '김복동'이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영화로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영화 ‘김복동’이 CGV 골든 에그 지수 99%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특히 주목할 것은 남성과 여성, 10대부터 50대까지 성별과 연령별 모두 99%라는 만장일치 호평을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영화를 본 관객들의 반응은 더욱 감동적입니다.

“수요일마다 집회가 있었다는 것도 몰랐네요. 강한 사람 김복동 할머니. 할머니 생전 많은 도움 드리지 못한 것이 죄스러울 뿐입니다. 역사를 외면하면 미래는 없다”(Bon***)

“이미 알고 있는 문제라고 생각했는데, 할머니 한 사람의 삶에 대해 너무도 모르고 있었습니다. 너무도 많은 짐을 드린 할머니를 위해서, 남은 일은 잘 알고 많이 알리는 일이다 싶네요. 꼭 보세요!!! 두 번 보세요! 같이 보세요! 여럿이 보세요!!!!”(저요**)

“많은 생각이 듭니다. 너무 슬프다거나 너무 화가 날 것을 염려해서 관람 포기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좋은 작품입니다”(호따**)

“피해자이지만 피해자로만 머물기를 거부한 존엄한 한 인간으로서의 김복동 할머니를 만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분노와 눈물 외에도 많은 생각과 느낌을 주는 영화... 많이들 보셔서 이 기분을 느끼시길”(RO**)

“안 봤으면 후회했을 영화. 우리나라 전국민에게 추천하고 싶다”(쌤쌔미**)

“김복동 할머니의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할머니의 꿈이 이뤄질 수 있도록 더 많은 분들이 영화 보고 소녀상을 지켜주세요”(냥냥**)

“잊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이젠 편히 쉬시길...”(레인**)

연일 호평과 지지를 이끌어내며 입소문 열풍으로 점차 관객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전국적으로 적극적인 단체 관람 운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8월 14일 1400차 수요집회이자 제7차 세계 일본군 ‘위안부’ 기림일을 기리는 일반 관객들의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