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금 감독 인터뷰 영상 공개 "빛나는 꽃 같은 영화"

2019-07-24

영화 ‘김복동’의 연출을 맡은 송원근 감독 인터뷰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송 감독은 영화 ‘김복동’의 제작 의도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로 국한되지 않는 김복동 할머니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영화를 만들며 생각했던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줬습니다.

영상을 통해 영화 ‘김복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송원근 감독의 다양한 생각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송 감독은 “단순하게 피해자로서만 사는 모습이 아닌 인권운동가, 평화활동가이기도 한 김복동 할머니가 어떤 삶을 살았었는지를 보여주고, 관객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며 영화 제작의 주안점을 설명했습니다. 이어 한일 갈등 속 영화 ‘김복동’의 역할에 대해 “한일 위안부합의 이후 아베 총리가 일본에서 했던 3분 가량의 발언을 영화에 거의 그대로 넣었다”며 “아베 총리가 어떤 마음으로 이 말을 하는구나 라는 걸 제대로 들을 수 있는 건 이 영화가 처음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송 감독은 김복동 할머니가 걸어온 길을 어떤 영화로 만들지에 대해 생각한 것들에 대한 진중한 자세를 드러냈습니다. 김복동 할머니의 고뇌를 어떻게 표현해야 될지에 대한 깊은 고민과 김복동 할머니가 돌아가시기 3일 전 할머니의 손을 잡았던 순간의 기억들은 진한 울림을 느끼게 합니다. 송 감독은 “영화 ‘김복동’은 빛나는 꽃 같은 영화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알아봐주실 거라고 믿는다”고 말했습니다.